북스토어 > 국내분야별도서 > 수학교육
(2020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국제 수학교육 연구 핸드북(3판)((2020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Detail View
X
관련상품
1. 수학교육 관련 국제 연구에서 변화하고 있는 의제들(agendas)
2. 수학교육에서 중요한 연구 주제들에 대한 관점들
3. 수학에서의 체화학습을 위한 접근
4. 교수를 도와주는 학습 이론의 재구성
제2부 수학학습에 대한 민주적 접근
5. 강력한 수학 아이디어에 대한 어린 아동들의 접근: 유아기에 관한 현재의 도전과 새로운 발달에 대한 검토
6. 초등학교 수학에서 강력한 아이디어
7.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수학학습에 대한 접근성
8. 고등 수학 사고에서의 수학적 구조, 증명, 정의
9. 수학교육 연구를 위한 주제로서의 개혁(reform): 변화, 소통과 협력에 대한 고찰
10. 예비 수학교사의 학습과 교수를 위한 지식
11. 미래의 수학교육 교수 교육하기
제3부 학습 맥락에서 변화하는 양상들
12. 21세기 수학교육과정에서 문제해결
13. 문화와 수학학습에서 중요한 문제
14. 수학교육과 민주주의: 긴장, 불확실성, 도전들로 열린 모습
15. 수학교육의 사회학을 향하여: 미국 학교에서의 민주적 접근을 고찰하며
16. 학교 안과 밖에서의 수학학습: 연속성을 지향하는가 불연속성을 지향하는가?
17. 수학학습에서 복잡계에 대한 관점
제4부 연구 방법론에서 발전
18. 교수 활동을 위한 수학적 의미 연구
19. 수학교육 연구에서 측정 과제
20. 디자인 연구 분석과 비평
21. 이론과 실제의 결합: 교수 방법 및 교사교육 방법에 대한 영향
22. 교수 관행과 연구 관행 사이의 대화식 상호작용을 통한 지식 창출
제5부 첨단 공학기술의 영향
23. 미래를 위한 기초: 수학학습을 위한 다중 모드 공학기술의 잠재성
24. 통계 소프트웨어와 수학교육: 학습을 위한 어포던스
25. 수학적 관행에서의 디지털 공학기술의 활용: 전통적 접근법과 새로운 접근법의 조화
26. 수학교실의 컴퓨터 환경: 연구-디자인 관점
27. 수학교수 학습에서의/을 위한 e-교과서: 교수 학습 변화의 잠재력을 가진 교육공학
28. 초등 이전 교실에서의 디지털 공학기술
총평
29. 수학교육 연구: 전략적 관점
핸드북은 일반적으로 학문 분야별로 연구, 교수, 교수·학습, 평가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새로운 연구들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고 그에 대해 논의하며 비판적인 관점들을 제시하고 추후 연구되어야 할 과제들을 제시한다. 따라서 핸드북은 동시대의 그 분야의 전문가들의 노력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충분한 사전 지식이 없다면 읽고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3판을 번역하면서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학문 분야와 새롭게 부각되는 분야들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책의 1장에서도 언급하고 있듯이 핸드북은 최근의 연구 동향과 비판적인 논의를 포함한다. 그렇다면 국제적으로 수학교육에서 이슈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도전거리들에 대해 과연 우리나라의 수학교육 공동체에서는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국내의 수학교육 연구자들은 새로운 연구 주제들을 발굴하는데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기존의 연구 방법론을 제대로 적용하고 있는가 하는 문제와 더불어, 새로운 연구 방법론을 어떻게 제안하고 있는가? 나날이 발전하는 공학기술을 실제 수학교육 현장에 사용하면서 어떻게 그 효과를 탐구하고 있는가? 이 책을 보면서, 이런 질문들을 하게 된 이유는 아마도 여기에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우리나라 수학교육 관련 문헌들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예를 들면, 복잡성과 수학교육 같이) 새로운 내용들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내용만큼이나, 다양한 사고의 전개 방식이나 논쟁의 여지가 있는 연구를 좋은 연구를 위한 기초로 생각하는 방식에서도 다름이 느껴졌다. 이 책의 내용을 번역하면서 역자들은 수학교육학이란 분야에서 다루는 주제의 범위가 어디까지 확장되어 갈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 수학교육 공동체는 수학교육학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반성해 보았다.
김진호
Columbia University, Teachers College, 수학교육, Ed. D.
권나영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University of Georgia, 수학교육, Ph. D.
강은경
서울양재초등학교
University of Georgia, 수학교육, Ph. D.
권성룡
공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초등수학교육, 교육학박사
노지화
부산대학교 수학교육과
Western Michigan University, 수학교육, Ph. D.
박만구
서울교육대학교 교수
University of Georgia, 수학교육, Ph. D.
방정숙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수학교육)
Louisiana State University, 수학교육, Ph. D.
이수진
한국교원대학교 수학교육과
University of Georgia, 수학교육, Ph. D.
이지은
Oakland University, Department of Teacher Development and Educational Studies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Binghamton, Educational Theory and Practice, Ed. D.
임 웅
연세대학교
University of Houston, 수학교육, Ed. D.
한혜숙
단국대학교 수학교육과
University of Minnesota, 수학교육, Ph. D.
반품/교환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방법 |
홈 > 고객센터 > FAQ "반품/교환/환불" 안내 참고 또는 전화문의 |
반품/교환 가능기간 |
반품가능기간은 배송을 받으시고 7일안에 해주셔야 가능하며, 반품 도서 상태 확인 후 주문건에 대한 취소 및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
반품/교환 비용 | 변심 혹은 구매착오의 경우에만 반송료 고객 부담 (별도 지정 택배사 없음) |
반품/교환 불가사유 |
▪ 소비자의 책임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도서의 랩핑(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상품 포장을 개봉했을 경우 반품/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
A/S 안내 |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
구매 후기more +
교재를 보고 텍스트 마이닝 독학하기 좋...
파이썬 기반 SNS 텍스트 데이터 마이닝
이벤트more +
CUSTOMER SERVICE CENTER
고객센터
02-925-2861
상담시간 : Am 10 : 00 ~ Pm 16 : 00
(토, 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Pm 12 : 00 ~ Pm 13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