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 국내분야별도서 > 농학계열
행복 자람 원예교실
Detail View
X
관련상품
I 도입
1. 행복 자람 초등교실
2. 교육을 통한 치유(공감과 배려)
3. 지금의 시대에 필요한 교육
4. 초등학교에서의 원예 프로그램
II. 현황 분석
1.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한 사항
3.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 분석
4. 프로그램 구성 원리
III 원예치료교육 프로그램 개발 결과
1. 원예치료프로그램 실제
1) 웃는 내 얼굴
2) 꽃으로 만드는 반려동물
3) 뿌리가 보이는 수경재배
4) 감정표현 다육식물
5) 오감자극 꽃정원
6) 걱정 탈출 리스
7) 깨끗한 공기를 부탁해!
8) 투명용기 속 작은 지구
9) 내 친구를 표현한 토피어리
10) 풍경 콜라주
11) 다르지만 괜찮아
12) 나를 응원하는 모스 희망나무
IV 활동지
사람 중심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강조해 온 근대교육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지금! 나는 다시금 식물과 행복했던 나의 어린 시절을 상기하게 된다. 사람과 동・식물 및 자연과의 근원적인 관계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즉 사람과 동・식물이 함께 어우르 면서 자연안에서 생명체끼리의 공존이라는 차원의 인격적인 관계 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식물과 함께하면서 행복했었던 나의 어릴적 경험들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녹일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이 책에서 제시하기로 하였다. 즉 학교 수업 과정에서 원예 활동을 통해서 나눔과 배려가 확산되고 행복이 자라는 교실을 생각하면서 활동 내용들을 만들어보았다.
유 미 리
•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원예치료학 석사
• 자람원예치료연구소 소장
• 계명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 복지원예사과정 외래교수
• 초등학교 및 단체 등 원예치료 강사
• 복지원예사 자격시험 핵심문제집 집필위원(부민문화사)
이 영 기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
• 구미문성초등학교 교사
• 한국교육개발원, 학교 환경교육 우수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책임자
•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 범교과학습 주제 교수학습자료(동물보호및복지) 개발 위원
• 학교가 행복한 우리 아이들(이론편, 실천편) / 왁자지껄 배우는 재미_프로젝트 학습 등
손 장 호
• 일본국립SHINSHU대학교 농학석사(동물영양생리학)
• 일본국립GIFU대학교 농학박사(생물생산과학)
• 미국PURDUE대학교 박사후연구과정
• 대구교육대학교 실과교육과 교수(농업생명과학 및 환경교육)
• 농업과학과교육(교육과학사), 초등실과교육(양서원) 등
반품/교환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방법 |
홈 > 고객센터 > FAQ "반품/교환/환불" 안내 참고 또는 전화문의 |
반품/교환 가능기간 |
반품가능기간은 배송을 받으시고 7일안에 해주셔야 가능하며, 반품 도서 상태 확인 후 주문건에 대한 취소 및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
반품/교환 비용 | 변심 혹은 구매착오의 경우에만 반송료 고객 부담 (별도 지정 택배사 없음) |
반품/교환 불가사유 |
▪ 소비자의 책임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도서의 랩핑(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상품 포장을 개봉했을 경우 반품/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
A/S 안내 | ▪ 상품의 불량에 의한 반품,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
구매 후기more +
홀수번 문제만 답을 알려준다는게 말이 ...
확률 및 통계학 입문
이벤트more +
CUSTOMER SERVICE CENTER
고객센터
02-925-2861
상담시간 : Am 10 : 00 ~ Pm 16 : 00
(토, 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Pm 12 : 00 ~ Pm 13 : 00